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아이패드 본전뽑는 필수앱 추천

by 제리댁 2023. 7. 7.
반응형

다들 아이패드로 취미도 즐기고 돈도 많이 번다는데 나만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시는 분들을 위해 아이패드의 유용한 어플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를 활용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컨텐츠 생산][기록]입니다.

[컨텐츠 생산]에는 자료 조사, 드로잉, 디지털 다이어리 콘텐츠, 영상 편집 등이 있고, [기록]에는 일정 관리, 프로젝트 노트, 일기 등이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핀터레스트에서는 원하는 관심사를 검색하고 그것을 나만의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저장할 수 있는 아주 큰 장점이 있습니다. 핀한 이미지에 들어가서아이디어 더보기버튼을 눌러 내가 이미 수집해둔 영감들과 비슷한 이미지를 추가로 서치할 수도 있고, 설정을 통해 피드를 비공개 혹은 공개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컬러감이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있다면 이미지를 캡처한 후 프로 크리에이트의 컬러팔레트로 불러와 참고하기도 합니다.

 

비핸스

비핸스는 세계 곳곳의 작가분들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직접 업로드하는 사이트입니다

업로드가 되어 있는 프로젝트 퀄리티가 굉장히 좋고 핀터레스트처럼 이미지 하나를 단편적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프로젝트 전체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원하는 이미지가 있고 그와 비슷한 레퍼런스를 빠르게 찾아야 할 때는 핀터레스트를 사용하고, 디자인 스터디용으로는 비핸스를 추천드립니다.

 

언스플래쉬

언스플래쉬라는 어플은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무료 이미지들이 모여 있는 사이트입니다. 셔터스톡이나 픽사베이 등 다른 무료 사이트들도 있지만, 상업적 무료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 전반적인 사진 퀄리티가 보장되는 언스플래쉬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프로크리에이트

프로크리에이트는 아이패드와 찰떡 궁합인 어플입니다. 이 어플을 이용해서 그림도 그리고 디지털 스티커도 제작하고, 또 브러시도 제작해서 판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미리 템플릿을 만들어 두고 이미지를 교체하는 방법으로 유튜브 썸네일이나 인스타그램 피드를 업로드할 때 사용합니다.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들 수도 있어서 이 어플을 이용해서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제작할 수 있는 아주 생산성의 끝판왕 어플입니다. 작은 단점으로는 유료 어플이라는 것과 그림들이 클라우드로 자동 백업이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정말 많은 드로잉 어플을 사용해보았음에도 이 프로 크리에이트를 대체할 만한 어플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한 번 결제하고 나면 평생 쓸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이 어플을 통해 다양하게 수익화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최대한 빨리 구매하는 것이 가장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노마드스컬프

아이패드를 이용한 3D 작업을 하고 싶으시다면 노마드스컬프를 추천드립니다.

이 어플은 UI가 쉬운편이라 따로 배우지 않고 이리저리 만져보면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노마드스컬프가 특히 좋은점이 3D 모델링을 프로크리에이트로 불러 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브러쉬 질감으로 3D 캐릭터를 만들 수 있으니 사용법만 잘 익힌다면 활용도가 정말 무궁무진하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어도비 프로그램을 구독하고 계신다면 아이패드에서도 어도비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특히 어도비 클라우드의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가장 잘 사용하고 있는데 PC에서 작업하던 프로젝트를 아이패드에서 빠르게 수정도 가능하고, 외부에 있을 때 급하게 파일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아이패드로 작업한 내용을 PC로 불러가기도 정말 좋답니다. 추후에 수정 작업을 위해서 벡터 파일로 일러스트를 그려야 하는 경우에는 아이패드에서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고 PC에서 다듬는 방식을 사용하면 편리하답니다.

 

블로

영상 편집 어플 블로입니다. 유튜브를 할 때 아무래도 가장 많은 시간이 필요한 부분이 바로 편집 과정일 텐데 프리미어 같은 프로그램은 너무 어렵게 느껴지기도 해서 쉬운 어플을 찾다가 정착한 어플입니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릴스 등 템플릿들이 정해져있어 초보자들이 영상을 만들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유료로 결제하면 프리셋 업데이트도 빈도가 잦은 편입니다.

 

굿노트

아이패드에서 많은 사람들이 많이 소개하는 어플이 바로 굿노트입니다.

노트를 사용해서 강의나 아이디어 노트로 사용하기도 하고, PDF로 구매한 전자책도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를 만나서 디자인 피드백이 필요할 때 프로젝트 파일을 PDF로 옮겨와서 수정 사항이 있을 때 바로바로 노트 필기를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어를 활용하여 배경화면에 다이어리 등으로 바로가는 링크를 만들어두는 기능 등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어 굉장히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특히 굿노트는 감각적이고 깔끔한 이미지들로 간편하게 다이어리를 꾸밀수가 있습니다.

 

노션

국민 일정 관리 어플이 된 노션입니다.

일정이나 TO-DO LIST 같이 단순한 메모 외에 묶음으로 관리하는 프로젝트들은 모두 노션으로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 노션은 아이폰, 아이패드, 맥 뿐만 아니라 윈도우에서도 호환이 아주 잘 되고 있어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